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윤석열 당선인, 대통령직인수위원장에 안철수 임명

카테고리 없음

by 제주일보 2022. 3. 13. 16:14

본문

728x90

부위원장에 권영세 의원, 기획위원장에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 발탁
13일 직접 인선 발표 “일 잘하는 정부, 능력있는 정부…국민 통합 이루겠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3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임명했다. 인수위 부위원장에는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 기획위원장에는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를 각각 발탁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인선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 당선인은 이날 오후 2시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일 잘하는 정부, 능력 있는 정부로 국민을 주인으로 제대로 모시고, 국민 통합을 이루겠다”며 이 같은 인선 결과를 직접 발표했다.

윤 당선인은 “안 대표는 저와 국정운영 가치와 철학을 공유하고 선거 이후에도 제가 요청해서 먼저 자리를 가진 바 있다”며 “안 대표도 인수위원회를 이끌 의지가 있고 저 역시도 적임자라 판단했다”며 인수위원장 임명 배경을 설명했다.

윤 당선인은 권 의원에 대해서는 “풍부한 의정 경험·경륜으로 지난 선거 과정에서 유능하고 안정적인 리더십을 보여줬다. 안 위원장과 함께 정부 인수업무를 성공적으로 이끌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기획위원장에 임명한 원 전 지사에 대해서는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정책본부장으로서 공약 전반을 기획해왔다”며 “기획위원회는 제가 국민께 선거 과정에서 드린 약속을 제대로 이행하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이를 정부 과제, 새정부의 정책 과제에 효과적으로 반영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윤 당선인은 인수위원회에 인수위원장과 부위원장, 기획위원장을 비롯해 7개 분과에 총 24명의 인수위원들을 임명하고, 1개 위원회, 2개 특별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국민통합위원는 유능하고 능력 있는 국정운영으로 지역과 계층, 세대를 아우르는 진정한 국민 통합을 이루기 위한 것”이며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는 영세 자영업자, 소상공인에 대한 신속한 손실 보상과 방역·의료 문제 등을 종합적으로 다루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인수위의 활동 기한은 새 대통령의 임기 개시일 이후 30일까지다.

당선인은 인수위를 통해 정부 조직과 기능, 예산 등을 파악한다.

인수위는 청와대·내각 인선 작업도 논의하면서 인수위원장이나 인수위원 본인이 국무총리와 국무위원 등 내각에 발탁되는 사례도 있다.

인수위는 한시적인 조직이지만 차기 정부의 각료와 청와대 참모진이 이곳에서 줄줄이 나오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국회=좌동철 기자

 

http://www.jeju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90395 

 

윤석열 당선인, 대통령직인수위원장에 안철수 임명 - 제주일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3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임명했다. 인수위 부위원장에는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 기획위원장에는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를 각각 발탁

www.jeju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