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의회, 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서 대거 수상

카테고리 없음

by 제주일보 2022. 2. 19. 12:02

본문

728x90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들이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으로 지난 18일 충북 충주시 수안보상록호텔에서 열린 ‘제18회 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선정’ 시상식에서 대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선정은 올해로 18회째를 맞으며, 지방자치 관련 단체와 언론사들이 주최·주관하는 의정대상 및 우수조례 경진대회 중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이날 시상식에서 제주도의회는 단체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의회혁신 1호 과제로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용범, 더불어민주당·서귀포시 정방·중앙·천지동)가 추진한 ‘제주도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 조례’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국 지방의회 최초로 ‘부동산거리신고제’를 도입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이경용 의원(국민의힘·서귀포시 서홍·대륜동)은 ‘제주도 귤피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로 개인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개인부문 우수상에는 강성민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이도2동을)이 발의한 ‘제주도 간첩조작사건 피해자 등의 명예회복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강철남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연동을)이 발의한 ‘제주도 4.3기념사업 지원 조례’, 박호형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일도2동갑)이 발의한 ‘제주도 웰니스 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 현길호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조천읍)이 발의한 ‘제주도 디지털 지역혁신 조례’가 선정됐다.

김경미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이 발의한 ‘제주도 일자리 창출 지원에 관한 조례’, 송영훈 의원(더불어민주당·서귀포시 남원읍)의 발의한 ‘제주도 친환경농업우리농산물 무상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 임정은 의원(더불어민주당·서귀포시 대천·중문·예래동)의 발의한 ‘제주도 강정지역 주민 공동체 회복 지원 조례’는 장려상을 수상했다.

 

김승범 기자

 

http://www.jeju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89854 

 

제주도의회, 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서 대거 수상  - 제주일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들이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으로 지난 18일 충북 충주시 수안보상록호텔에서 열린 ‘제18회 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선정’ 시상식에서 대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한

www.jeju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