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메인, 카카오톡 ‘제주일보’ 채널 추가(ch+)하면 다양한 뉴스 제공
제주의 뉴스, 제주여행, 제주이야기와 칼럼 등 제주일보 3개 채널 운영
스마트폰에서도 ‘제주일보’의 다양한 뉴스와 칼럼, 여행 정보를 만날 수 있게 됐다.
제주일보는 스마트폰에서 포털사이트 다음(Daum) 메인 화면에 접속, ‘제주일보’를 검색하면 뉴스 콘텐츠인 ‘카카오 뷰’ 서비스를 지난달부터 시행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다음 모바일 메인 화면에서 만날 수 있는 뉴스 서비스는 제주일보 기사와 칼럼, 여행 정보 등을 카카오 에디터들이 매일 발행하는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제주일보에 접속, 채널 추가(ch+)를 누르면 제주지역 주요 뉴스와 사진 뉴스, 이 시각 제주, 오늘 뉴스, 칼럼, 오늘이 운세 등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모바일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오는 3월 9일 치러지는 대통령선거와 오는 6월 1일 실시하는 지방선거와 관련, 여론조사와 출마 예정자들의 면면을 살펴볼 수 있다.
제주일보가 제주지역 일간지 가운데 구독률 1위를 기록하며 제주를 대표하는 1등 신문임이 입증됨에 따라 이용자가 채널 추가(ch+) 버튼을 누르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신속한 뉴스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정보를 만날 볼 수 있게 됐다.
이 같은 서비스는 카카오톡에서 ‘제주일보’를 검색하거나 ‘My뷰’에 접속해도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 톡에서 제주일보를 검색하면 ▲제주일보 제주의 뉴스 ▲제주여행 제주일보 ▲제주이야기와 칼럼 제주일보 등 3개의 채널에서 실시간 제주지역 주요 뉴스와 이슈, 칼럼, 알찬 여행 정보, 제주의 역사·문화 현장을 만나 볼 수 있다.
이용자는 카카오톡 ‘My뷰’나 ‘발견’ 탭에서 제주일보를 검색한 후 채널 추가(ch+) 버튼만 누르면 된다.
카카오의 큐레이션 뉴스 서비스는 독자의 취향을 분석하고 적절한 정보를 추천해 제주일보가 제공하는 기사와 사진, 여행정보, 지역 소식 등을 전달해 주고 있다.
다음과 카카오톡에서 제주일보 채널 추가(ch+)로 통해 모바일에 접속하면 제주지역 이슈와 화제의 현장을 신속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깊이 있고 정확한 뉴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좌동철 기자
http://www.jeju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89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