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서귀포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식 개최
제주학생문화원, 서귀포학생문화원, 제주교육박물관서도 이벤트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세대공감 열린축제'
제주도립미술관 '생이소리 옥외정원 즐기기'
제주별빛누리공원 '별빛달빛 어린이 축제'
5일 제102회 어린이날을 전후해 제주지역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제주시 주최, 제주시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어린이날 기념행사 ‘어린이 웃음꽃이 피었습니다’가 5일 제주시 한라체육관에서 열린다. 해병대 제9여단 군악대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기념식과 체험행사가 다채롭게 마련된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우리 아이들과 함게하는 HAPPY! 아이사랑 큰잔치’로 마련된다. 모범어린이 유공자 표창에 이어 태권도 시범단 축하공연과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서귀포시민연대가 마련하는 ‘제16회 희망! 날개를 달자 어린이날 큰잔치’도 서귀포칠십리공원 파크골프장 무대에서 열린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4일 제주학생문화원 일원에서 '2024 어린이 행복 축제'를 개최한다. 'ᄒᆞᆫ디 행복ᄒᆞᆫ 오늘, 꿈이 ᄀᆞ득ᄒᆞᆫ 내일!'을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최첨단 마술공연과 어린이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광개토 제주예술단의 '무브먼트 코리아 in 제주', 소극장 인형극, 체험부스 등이 마련된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과 서귀포학생문화원, 제주유아교육진흥원은 4일 오전 10시부터 서귀포학생문화원 야외 잔디광장에서 어린이날 기념 ‘행복 2024 어린이대축제’를 연다. 제주자치경찰단의 기마대 퍼레이드도 예정돼 있다.
제주교육박물관에서도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박물관을 찾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색연필과 체험지 증정 이벤트를 마련한다. 오전 10시부터 ‘제주를 색칠하자’ 체험지 200부를 배부한다.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은 5일 ‘세대공감 열린축제’를 개최한다. 공연, 어린이장터, 체험, 놀이, 전시 등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행복버플팡팡쇼, 비눗방울과 마임, 마술 공연, 추억의 보물찾기, 동시를 쓰는 김정희 작가와의 제주어 체험, 특별한 원화전시 등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제주도립미술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생이소리 옥외정원 즐기기’ 행사를 운영한다. 어린이날 당일 미술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500명을 대상(선착순)으로 미술관 안내데스크에서 옥외정원 소개 자료와 감상 활동지를 제공한다. 제주도립 현대미술관과 김창열미술관에서도 마임 퍼포먼스와 음악극 배우들의 버스킹 공연이 어우러지는 ‘신나는 버블버블 마임데이’와 바람개비 올레길 만들기, 투명벽화 그리기, 색칠공부 체험 등을 준비했다.
제주별빛누리공원은 5일 공원 내 태양계 광장에서 ‘2024 별빛달빛 어린이 축제’를 개최한다. ‘만들기 체험’, ‘가족 게임’, ‘특별 공연’으로 펼쳐진다.
2024 봄꽃하영이서 귤꽃향기축제의 메인 행사인 ‘귤꽃향기 몬딱’이 5일 서귀포시 상효2동 마을회관에서 열린다. 귤꽃향기 가득한 마을 지구 담다, 노지문화 기념식, 노지놀이터로 운영된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어린이날을 맞아 6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대구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4 11 라운드 홈 경기에서 E석을 대상으로 어린이 입장권 1500석을 제공한다. 사전 신청이 필수다. 제주유나이티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팬존→신청하기’ 순으로 사전신청하면 된다.
김형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