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3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주특별자치도 고향사랑기금 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한다.
이번 공모는 전국 각지의 국민이 제주에 기부한 고향사랑기부금을 도민 복지 증진 등 가치 있게 사용하고, 지역주민과 기부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기금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시민 참여·자원봉사 등 지역 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 밖에 주민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 모두 네 가지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실현 가능성, 공공성, 창의성, 효과성, 지역 연계성 등 평가 후 최종 선정된다.
선정자에게는 최우수(1명) 50만원, 우수(2명) 각 30만원, 장려(3명) 각 2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공모 참여는 제주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은 이메일(ddalkuk@korea.kr) 또는 제주도 세정담당관 고향사랑팀(064-710-6873)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 홈페이지에 있는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유한 기자
http://www.jeju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038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