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음의 고향, 제주에 기부하세요”

카테고리 없음

by 제주일보 2022. 12. 25. 10:30

본문

728x90

오영훈 지사.김경학 의장, 서울 용산역서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서울에서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전을 펼쳤다.

오영훈 지사와 김경학 의장은 23일 서울 용산역 대합실에서 송영훈·송창권 도의원,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추진단, 서울제주도민회 회원들과 함께 제주 고향사랑기부제의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이날 이들은 용산역을 찾은 서울시민과 귀성·귀경객에게 판촉용 제주감귤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책자를 전달하며 마음의 고향 제주에 많은 관심과 기부로 사랑을 전해줄 것을 요청했다.

오 지사는 고향사랑기부제의 다양한 혜택을 소개하고 “제주도가 더 청정한 대한민국의 보물섬이 될 수 있도록 고향사랑 기부는 서울시민과 귀성·귀경객들의 마음의 고향인 제주도에 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서울시민들께서 제주를 아끼는 마음을 고향사랑 기부를 통해 마음껏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도는 고향사랑기부제를 조기에 안착시켜 지방재정을 확충하고 지역경기를 활성화하는 한편, ‘마음의 고향 제주’를 알리는 홍보수단으로 활용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역을 제외한 고향 등 지방자치단체에 일정 금액(연간 500만 원 이하)을 기부하면 세액공제 및 지역특산품 답례품을 제공하고, 기부금액은 지역의 각종 사업에 사용해 주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는 제도다.

 

김승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