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오영훈 “도민과 함께 대전환 위기 이겨내겠다”

제주일보 2022. 3. 27. 15:49
728x90

27일 기자회견 열고 6·1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출마 공식 선언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제주시을)이 27일 “제주도민과 함께 대전환 위기를 이겨내고, 상장기업 20개 유치·육성과 15분 도시 도전 등 제주 미래를 완전 바꿔 나가겠다”며 6·1 지방선거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오 의원은 이날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새로운 ‘도민정부 시대’를 열어나갈 것을 약속드린다”며 출마의 변을 밝혔다.

그는 ‘다함께 미래로, 일하는 도지사’를 내걸고 “4·3의 실타래를 푼 해결사로서 어떤 현안도 당당하게 풀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하며, “뚝심과 과감한 도전으로 풍요로운 제주가 현실이 되는 ‘새로운 삼다·삼무 제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오 의원은 구체적으로 “코스피·코스닥 등 상장기업 20개 유치·육성과 수소경제, 시스템반도체, 생약 기반 바이오헬스산업 등 핵심산업 기반 조성에 역점을 둬 미래산업이 풍부한 제주로 만들겠다”고 피력했다.

이어 “도심과 읍면지역 생활권역 공간을 재설계, 거주지를 중심으로 15분 내에 의료, 교육, 문화, 장보기, 산책 등이 가능한 ‘15분 도시 제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공약했다.

특히 오 의원은 “제왕적 도지사 시대를 끝내겠다”며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을 공식화했고, 4년 후 도입 로드맵을 밝혔다.

이와 함께 “생태환경 파괴로 부를 얻는 시대를 끝내겠다”며 “생태계서비스지불제를 전면 도입해 곶자왈과 지하수를 확실히 지켜내고, 생활권 마을숲 조성 등으로 초록 섬 제주를 더욱 빛나게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승범 기자

 

http://www.jeju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90804 

 

오영훈 “도민과 함께 대전환 위기 이겨내겠다” - 제주일보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제주시을)이 27일 “제주도민과 함께 대전환 위기를 이겨내고, 상장기업 20개 유치·육성과 15분 도시 도전 등 제주 미래를 완전 바꿔 나가겠다”며 6·1 지방선거

www.jejunews.com